Skip to content

배토의 개발일지

나를위한 단편적 기억들의 기록

Menu
  • 안드로이드
  • 코틀린
  • Godot
  • 블렌더
  • git
  • 게임제작일지
  • 기타
Menu

Kotlin과 Python에서 ‘is’ 키워드의 다른 사용

Posted on 2020년 3월 6일2020년 4월 16일 by batmask

python에서 ‘is’ 키워드는 ‘==’와 비교될 수 있는데, ‘==’가 값이 같은지 검사한다면, ‘is’는 어떤 오브젝트를 참조하는지 비교한다. 다음의 stack overflow질문을 참고.

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32988/is-there-a-difference-between-and-is

Kotlin에도 ‘is’ 키워드가 있지만, 의미는 전혀 다르다. Kotlin에는 ‘is’, ‘as’ 키워드가 있으며, ‘is’는 타입체크를 위해, ‘as’는 타입 캐스팅을 위해 존재한다. 다음의 공식 문서 참고.

https://kotlinlang.org/docs/reference/typecasts.html

그러니까 Kotlin의 ‘is’는 python의 isinstance()에 해당한다. 이름이 같다고 헷갈림 주의.

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

최신 글

  • Blender : snap을 써서 다른 vertex에 정렬하기
  • KTor Client 기본 사용 정리
  • 게임 만들거다.
  • Using Koin with Android Compose

보관함

2020 3월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234567
891011121314
15161718192021
22232425262728
293031  
« 8월   4월 »

메타

  • 로그인
  • 엔트리 피드
  • 댓글 피드
  • WordPress.org
©2025 배토의 개발일지 | Built using WordPress and Responsive Blogily theme by Superb